교통은 어려워~~~

Domain knowledge를 쌓아가는 것이 나의 숙명

전자기기 리뷰

[이어폰] 갤럭시 버즈3 & 버즈3프로 구매 및 사용기

교통앵무 2024. 9. 21. 17:13

삼성 팬은 아니고... 어쩌다보니 삼성 생태계가 빵빵해져서 울며 겨자 먹기로 삼성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7월 출시한 갤럭시 버즈3 & 버즈3프로.

1년 정도 쓴 버즈 라이브가 쌩쌩해서 쳐다도 안 보고 있다가, 얼마 전에 분실 후 버즈3를 구매하게 되었다. 이게 라이브를 선택한 이유도 참 기구한데, 버즈 프로1을 사용하다가 프로2로 기변을 하자마자 귀에서 진물이 나기 시작하더니 귀가 완전히 외이도염으로 맛탱이가 가버렸다.

 

이게 웃긴게 처음부터 버즈 프로1 쓸때는 멀쩡히 잘 썼는데, 프로2에서 외이도염 발생 후에는 다시 프로1로 돌아가더라도 외이도염이 낫질 않더라. 어쩔 수 없이 버즈 라이브를 쭉 쓰고 있었음. 외이도염 사태 이후 귓속 피부가 너무 예민해져서 삼성 커널은 죽어도 못쓰겠다 선언. 오픈형인 버즈3를 써야겠다 하고 구매했다.

 

 

응 바로 qc 불량~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유닛 높이가 왼쪽이 높다. 정확히 얘기하면 오른쪽 유닛에 검은 선이 끝까지 안 칠해져 있음. 그리고 연결이 불규칙하게 자꾸 끊긴다. 음악을 듣다가 1시간에 3~4번 꼴로 뚝뚝 끊기는 느낌? 9월 중순에 갤캠스에서 구입했고 오프라인에서 픽업했는데 재고 떨이를 한건지 7월 제조품이었다(시리얼번호 70에 섞어버즈). 다시 생각하니 🐶같네ㅎ

 

근데 음질은 좋았다. 오픈형치고 노캔도 나쁘지 않았음. 라이브에서 넘어오니까 신세계긴 하더라.

 

 

아무튼 열받아서 환불할라고 일주일만에 서비스센터 갔다(아니 내가 정가 20만원짜리를 샀는데 이런 중국산 같은 마감이라니 열받잖아?). 연휴 이후라서 그런지 대기 140명 ㅋㅋㅋ 4시간 넘게 기다렸다.

 

겨우 기달려서 엔지니어랑 대화 성공. 근데 전반적인 느낌인데 불량으로 처리 안해주려는 느낌을 받았다. 요즘 qc 이슈로 교환이나 환불 받으려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교불 기준이 좀 깐깐해진 것 같기도 하고. 진짜 안해줬으면 한바탕 할 뻔 했다. 아니 뭐 외관이야 그렇다쳐도(이것도 사실 말이 안됨^^ qcy도 이정도는 아님) 연결 끊기는건 너무하잖아;

 

 

다행히 교환을 해주신다길래 나는 교환 말고 환불을 원한다고 했음. 그러니까 박스랑 서류가 전부 필요하다고 하심. 박스는 가져왔고, 제반 서류가 있으면 난 현장에서 pdf로 보내드리려고 했는데, 서류 일체를 "출력해서" 갖고 와야 한다고 하셔서 당황했다. 솔직히 이것도 맘에 안듦. 삼닷에서 샀다고도 말했는데ㅋㅋㅋ 전산으로 어차피 다 이어져 있는거 아닌가? 이해는 안되지만 일단 알았다고 하고 아래 서류를 출력해서 다시 방문함.

 

혹시 환불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서류 그냥 미리 챙겨가세요.

- 구매 내역 캡처본

- 영수증(매출전표)

- 환불금을 받을 통장 사본

- 케이블 등을 포함한 풀박스

 

아 그리고 일단 서류 부족으로 나갔다 와야 하는 상황이면, 다시 번호표 뽑고 안해도 됨. 엔지니어한테 접수 유지시켜 달라고 하고 근처에서 출력한 다음 바로 엔지니어한테 다이렉트로 가면 됨. 나는 이걸 몰라서 시간도 날리고 좀 고생하긴 했지만 이제라도 알았으니...

 

 

그리고... 버즈3프로를 업어왔다(?). 커널형은 진짜 안 쓰려고 했는데, 찾아보니까 모양이 풀체인지 되면서 외이도염 이슈가 좀 개선이 된 것 같기도 하고... 마지막으로 믿어보자 하고 쓰려고 한다. 8월 생산 제품이고, 시리얼 번호는 역시 통일되어있진 않더라. 왼쪽 82, 오른쪽 81, 크래들 80 ㅋㅋㅋ 왜 죄다 섞어버즈인지...

 

우려와는 다르게 유닛 높이, 단차, 블레이드 라이트 등 마감은 꽤나 괜찮았다. 안도감이 들면서도 내가 이 고가의 이어폰을 돈주고 사는데 양품이라고 안도감이 드는게 뭔가 어이가 없었다.

 

노캔은 극저음이 잘 안잡혀서 웅-웅-웅- 거리는 엔진음이나 그런 것들이 들리긴 하는데 이정도면 뭐 나쁘지 않다. 가장 좋았던 게 통화 품질이랑 주변 소리 듣기가 많이 좋아져서 맘에 든다. 주변 소리 듣기 같은 경우에는 옛날 기기들은 진짜 어색해서 통화할 때도 내 목소리 좀 이상하게 들리고 거슬렸는데, 이젠 거슬리진 않는 수준. 물론 에어팟 프로에 비해선 어색하긴 하다는 평이 많지만 이정도면 완전 땡큐지ㅎㅎ

 

외이도염이 조금 무섭긴 한데 일단은 계속 써보려고 한다. 참고로 프로1, 2때는 아즈라? 이런거 썼는데 전혀 효과 못봤음. 그냥 진물 줄줄 새는데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하... 끔찍한 기억이다. 프로3은 괜찮기를 바란다.

 

 

-----

 

2024-11-30

현재 만 2개월째 사용중... 외이도염 현상 아예 없음. 안심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